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처음에는 좀 많이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전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라는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변경이 되면서 조금 더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된 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진 이유는 매년 갱신을 해야 하고 보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동인증서로 바뀌고 나서 온라인상에서 인터넷 뱅킹 등 전자거래를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공동인증서 종류와 수수료

 

 

 

 

 

공동인증서 종류는 개인은 보통 무료로 가능하고 범용 공동인증서는 모든 온라인 전자거래 시 이용되며 매해 4400원의 발급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 중 하나인 농협 은행을 기준으로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고객의 무료 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입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1. 인증서 종류 선택

2. 약관 동의

3. 보안매체/계좌번호 입력

4. 고객정보 입력

5. 인증서 암호 및 저장 위치 선정

6. 인증서 발급 완료

 

그러면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인증서 종류 선택

 

 

은행 공동인증서(무료)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2. 약관 동의

 

 

공동인증서 온라인 발급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한 뒤 전체동의를 누릅니다.

 

 

3. 보안매체/계좌번호 입력

 

 

보안매체/ 계좌번호 입력에서 계좌번호와 모바일 OTP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4. 고객정보 입력

 

 

이름과 이메일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 등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5. 인증서 암호 및 저장 위치 선정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후에 그곳에 공동인증서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6. 인증서 발급 완료

 

공동인증서가 간단하게 발급되었습니다. 

 

인터넷상의 거래를 하고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수입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그리고 네이버 등을 통한 간편 로그인으로 가능하기도 하지만, 공동인증서가 꼭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발급을 받아놓으시고 급할 때 바로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농협 은행을 대표로 알아보았는데, 다른 은행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되니 한번 시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타 은행 공동인증서 발급받으러 가기

 

1. 국민은행

2. 신한은행

3. 하나은행

4. 우리은행

5. 기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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